어두운 배경이 싫으시다면 페이지 우측 하단에 보이는 초승달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화이트모드로 변경됩니다. 초승달 모양 버튼 : `화이트/다크 모드` 전환 |
2024년 11월 월드컵 경기를 위한 홍명보호 축구대표팀 명단이 발표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한국 경기 일정과 어떤 경기를 펼칠지에 대해서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매치 대표팀 명단
이번 대표팀 명단은 이전 경기 때와 많이 달라져 있는데, 새로 들어온 선수부터 손흥민 선수의 복귀까지 명단 변화가 많이 있습니다.
김승규 선수의 십자인대 부상으로 인해 김경민 선수가 대체 발탁되었습니다. 이번 쿠웨이트 원정에서는 조현우 선수 선발로 출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외 김봉수, 이태석, 이현주 선수 등과 같이 새롭게 대표팀 명단에 포함된 선수들도 있어 이번 중동 원정 경기에 많은 선수들이 경기장에 나올 것으로 예측됩니다.
반면 손흥민 선수의 복귀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소속팀 토트넘의 입스위치와의 경기에서 풀타임을 소화했지만 경기에 지면서 현재 체력적으로나 심리적으로나 풀컨디션은 아닐 것으로 판단되어 선발로 풀타임을 또 치루게 할지, 아니면 풍부한 2선 자원을 활용하여 원정 피로를 고려하여 교체를 가져갈지 홍명보 감독의 판단에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2. 11월 한국 경기 일정
이번 11월 두 경기는 모두 중동 원정 경기로, 이미 대표팀 선수들 모두 소집완료하여 경기장 적응 및 체력 훈련을 하고 있습니다.
첫 경기는 쿠웨이트의 원정 경기로 한국 시간 기준 14일(목) 23:00시에 시작하고, 두 번째 경기인 팔레스타인전은 19일(화) 23:00시에 시작합니다.
두 경기 모두 쿠팡 플레이에서 볼 수 있으며, 쿠웨이트전은 SBS, 팔레스타인전은 KBS 2TV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3. 경기 예측
한국 대표팀은 이전 두 경기, 요르단전과 이라크전에서 승리하면서 조 1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번 두 경기 모두 중동 원정이라 상대적으로 먼 한국에서 치루는 경기가 아니어서 유럽파 선수들의 컨디션은 비교적 괜찮을 것으로 예측됩니다.
황희찬 선수는 이전 부상에서 회복되지 않아 대표팀 명단에서 제외되었지만 손흥민 선수가 복귀하였고, 배준호 선수를 비롯한 다양한 2선 라인을 보유하고 있어 공격적인 측면에서는 이번에도 압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쿠웨이트는 최근 경기가 부진하여 1승을 내기 위해 홈에서의 이점과 강한 밀집 수비를 통해 한국의 공격을 저지하고 뒷공간을 노리는 공격을 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반면 팔레스타인은 첫 한국과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지만, 이후 경기에서 1승을 못하면서 조 최하위에 머무르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팔레스타인도 수비에 중점을 두고, 세트피스 및 뒷공간을 공략하는 전략을 사용할 것으로 보이는데 한국의 김민재 선수가 최근 경기력이 매우 좋으나, 김민재 선수가 마크하지 못하는 지역이나 뒷공간으로 찔러주는 혹은 세트피스 등에서 취약점을 보이고 있어 이 부분을 중점적으로 압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두 경기 모두 한국팀의 승리가 예상되며, 전문가들은 쿠웨이트 전은 2-0 또는 3-0 대승을 예상하고 있고, 팔레스타인 전의 경우 1-0 또는 2-1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구독 및 좋아요는 컨텐츠를 생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
감사합니다.